포항 경북직업전문학교에 제네시스 G80 기증 등 지원 활발
현대자동차(주)가 최근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 자동차학과에 제네시스 G80을 기증했다.
현대자동차(주)는 지난 수년동안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에 맥스크루즈 외 5종의 차량, 교보재와 실습복을 기증한 바 있다.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는 현대자동차 포항서비스센터와 구인 구직 만남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자동차정비 기능인력 취업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G80 기증식에서는 현대자동차(주) 경북지역본부 이경섭 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기증서를 전달했다.
또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 최수명 이사장은 현대자동차(주)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 자동차학과 관계자는 “최신 차량인 제네시스 G80을 교육생들의 실습수업에 활용할 수 있어 신차 정비교육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 자동차학과는 지난 9년 동안 지역내 현대 블루핸즈 등 자동차 업계와 협력을 통해 자동차정비 인력 양성에 노력했으며 취업률 또한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재)이찬 경북직업전문학교는 2020년에도 자동차정비사양성과정 국비지원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