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선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 수상
  • 손경호기자
이인선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 수상
  • 손경호기자
  • 승인 2022.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채널 우수한 이해도 바탕
사용자들과 적극 소통 분석
이인선 국회의원이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국민의힘 이인선 국회의원(대구 수성구을)은 18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산업통상자원부·인터넷신문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소통성과를 입증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하여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 시상해 왔다.

이 중 국회의원 소통지수 분석을 통해 결과가 우수한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회의원 소통대상’을 시상해 왔는데, 이인선 의원은 국민의힘 안철수·윤상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김종민·이용빈 의원과 함께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인선 의원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산출되는 소통콘텐츠경쟁력지수(CQI)에서 종합점수 93.46점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콘텐츠에 대한 모수 대비 이용고객의 이용과 반응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콘텐츠 효과성에서 96.62의 점수를 기록했다.

평가를 맡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부설 더콘텐츠연구소는 “이인선 의원은 각 채널에 대한 우수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된다”고 선정배경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