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국민의힘, 현안 해결 ‘한마음 한뜻’
  • 황경연기자
상주시-국민의힘, 현안 해결 ‘한마음 한뜻’
  • 황경연기자
  • 승인 2023.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간담회…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시장 등 관계자 한자리에
지역 현안·국도비 예산확보사업
공동대응 방안 모색 ‘머리 맞대’
道안전체험관 유치 퍼포먼스도
상주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민의힘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상주시와 국민의힘 정책간담회 모습.

상주시는 지난 4일 시청대회의실에서 ‘행복한 시민 활기찬 도시 함께 만들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23 국민의힘과 상주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상주 유치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상주·문경),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과 김홍구 경북도의회 예결위 부위원장,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과 시청 간부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상주시의 주요 현안과 국도비 예산확보사업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 집중 모색에 힘을 모았다

주요 현안 논의사항으로는 민선8기 상주시의 주요사업 중 △대구시 군부대 이전 △상주 이차전지 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상주세계모자축제 개최 △4대 역점시책(문화예술회관 이전, 신청사 건립, 공설추모공원 조성, 상주적십자병원 이전신축 지원) 등 지역발전을 주도할 핵심 사업으로서 오는2024년 국가투자예산 확보 목표에 대한 총괄 심도있는 토의의 장을 마련했다.


강영석 시장은 지금 상주는 새로운 100년 미래를 위해 더 큰 도약을 이루어내야 하는 공동의 목표 아래 시정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상생의 협력 지원을 요청했다.

임이자 국회의원은 “중흥하는 미래상주 실현을 위한 뜻깊은 자리로 시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앞장서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는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중점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에 총력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