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콩세계과학관, 체험 프로그램 풍성
  • 이희원기자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체험 프로그램 풍성
  • 이희원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프로그램 인기만점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념
에어로켓 만들기 깜짝 진행
6월엔 ‘업사이클 공예 체험’
영주 콩세계화학관을 찾은 어린이가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해 방문객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콩세계과학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진행한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및 사진 꾸미기 △사진꽂이 만들기 등 프로그램에 체험을 희망하는 가족들이 줄을 이었다.

특히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27일 진행한 ‘셋, 둘, 하나 발사!’ 에어로켓 만들기 체험은 26일 진행이 결정된 깜짝 프로그램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대한민국의 우주개발 강국 도약을 응원했다.

학관에서는 오는 6~7월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내달 14일부터 7월27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업사이클(Up-cycle, 버려지는 자원을 디자인과 가치를 가미하며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행위) 공예 체험인 ‘지구 Up!사이클링’ 체험 교실이 진행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바다 유리 자석 꾸미기 △바다 유리 모빌 만들기 △커피박 키링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해양 쓰레기 중 하나인 바다 유리,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 등 일상 속 버려지는 재료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물품으로 새롭게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은 개인의 경우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되나 바다 유리 모빌 만들기에 한해 토요일 예약 접수가 가능하며, 단체의 경우 사전 문의 후 예약이 필요하다.

체험별 대상 및 일정, 체험료가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콩세계과학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