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풍각면에 소재한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주최하는 전국 중학생 대상 ‘제3회 드론경진대회’가 오는 9월 23일 열린다.
참가 대상은 드론 조립과 비행에 관심 있는 전국 중학생이다. 참가신청은 경북드론고등학교 홈페이지(https://cdehs.school.gyo6.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공무원이나 다양한 산업 분야에 드론이 활용되므로 일찍부터 드론 관련 공부를 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고, 관심은 있으나 어떤 과정들을 공부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과 부모님들도 많다. 이에 드론고등학교에서는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는 중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미래 진로에 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이 되고자 2019년부터 드론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대회 참관 신청도 받는다. 경북드론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특성화고에 대한 이해와 학교 시설 탐방, 현직 교사들과의 Q&A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오병태교장은 ‘드론에 관심있는 전국 중학생들이 이 대회를 계기로 자신의 실력도 확인하고,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하여 진로를 다양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경북드론고등학교의 드론경진대회는 드론에 관심있는 전국의 중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드론에 대한 궁금증과 정보들을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