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활용 폐교 26교 활용방안 공모
2023년 9월 기준 보유 폐교 수는 227교로 그중 미활용 중인 폐교는 47교다.
도교육청은 미활용 폐교 47교 중 구체적인 활용 방향이 정해진 21교를 제외한 26교를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폐교재산 활용사업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역주민 공동체가 운영을 맡고 지방자치단체가 인력 및 재정을 지원하며 경북교육청은 무상대부와 기초시설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주민 공동체란 폐교 당시 통학구역 내 지역주민 50% 이상이 조합이나 마을회 등을 조직하는 것으로 폐교를 지역 관광사업 소득증대사업 주민 복리 시설 등으로 활용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10일(화)~10월 27일(금)까지며,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작성해 전자우편 우편 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제출된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공동체 구성의 타당성 대부 목적의 적합성 지방자치단체 지원 여부를 고려해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규태 행정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폐교가 다시 지역의 구심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