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학 현장소통 강화…RISE 성공 추진
  • 김우섭기자
경북도 대학 현장소통 강화…RISE 성공 추진
  • 김우섭기자
  • 승인 2024.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월 33개 대학 권역별
찾아가는 RISE 설명회 개최
특성화 중심 발전전략 컨설팅
경북도는 20일 안동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경상북도 RISE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20일 안동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30여 명의 대학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RISE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는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도내 33개 대학을 직접 방문 경북도 RISE 추진방향 등을 소개한다.

도는 지난 1월부터 지역의 일반대 전문대 시군 대학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 RISE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한 실무협의회를 3차례 진행했다.

대학별로 관련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 RISE정책 소개와 함께 대학특성화 중 심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컨설팅 등을 추진한다.

도는 이날 찾아가는 RISE 설명회 첫 방문 대학인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기획처 교무학생처 취업지원처 등 참여한 부서를 대상으로 경북도 RISE 핵심과제와 성과목표 추진체계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대학 특성에 따른 제안 및 건의사항과 그 외 다양한 의견을 들으며 RISE 체계 추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경북도가 추진하는 대학 특성화 중심 전략방안 마련에 필요한 추진 대학별 인터뷰 컨설팅 참여 및 지역대학 졸업생 이동현황 조사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상수 경북도 교육협력과장은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도내 지역대학들이 경북도 대학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아이디어 산업주도 대학 대전환을 위해 지역대학 시군 관계기관 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