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함께 즐기는 이벤트 다채
예천군은 여름 휴가철 절정기와 방학시즌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여름 4대 테마 축제’ 손님맞이에 분주한 손길이다. 이번 4대 테마축제는 가족단위 여행객을 겨냥한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 시원한 볼거리, 맛있는 먹거리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 신비로운 곤충세계와의 만남 ‘예천곤충페스티벌’
내달 1~10일까지 10일간 ‘즐거운 여름방학, 곤충나라로!’라는 주제로 상리면 곤충생태원일원에서 개최되는 ‘예천곤충페스티벌’은 파충류 특별전시, 살아있는 곤충전시, 3D 상영, 부대행사 등 신비로운 곤충세계와의 만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특히 동굴나라, 국내 최장 나비터널, 13만마리의 비단벌레로 꾸며진 비단벌레관, 6만7000여개의 벌방을 가진 초대형 말벌집, 곤충의 생활상을 축소한 디오라마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 어린시절 추억을 되살리고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예천 은·붕어 잡이 체험’
내달 1~2일까지 이틀간 예천읍 한천일원에서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으면서 더위를 피하던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고 가족과 함께 정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예천 은·붕어 잡이체험’은 3회(1일- 오전 11시, 오후 2시 30분, 2일- 10시 30분) 실시되며 맨손잡이 체험은 6회 진행된다. 청정 예천의 맑고 깨끗한 환경에서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고 어린이들은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용왕님이 반한 그 맛! 용궁순대 ‘예천 용궁순대 축제’
오는 31일~내달 2일까지 3일간 용왕님의 땅 예천군 용궁면 전통시장일원에서 예천의 대표 먹거리 용궁순대를 테마로 ‘예천 용궁순대 축제’가 개최된다. 전국적으로 맛있기로 입소문난 용궁순대의 유명세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용궁순대, 용궁막걸리, 용궁 토끼간빵 등 무료시식행사, 축하공연(진성, 한혜진, 배일호, 금잔디, 강민주 등), 예천 용궁순대 가요제, 용궁면민 지역공연, 용궁마을 스템프 투어, 농특산물 판매, 푸짐한 경품 추첨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 삼강주막에서 삶의 서정을 만나다!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오는 31일~내달 2일까지 3일간 ‘나그네 반기는 酒 한사발’이라는 주제로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가 풍양면 삼강주막 일원에서 열린다.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자랑, 천하장사 설발대회, 삼강주모 선발대회, 막걸리 빨리 마시기, 얼음 위에서 펼쳐지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31일 오후 7시 조항조, 우연이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도 펼쳐져 관람객을 불러 모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들의 오감만족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 맛있는 먹거리 등 다채로운 ‘여름 4대 테마 축제’를 한번에 개최하게 됐으니 가족단위 체험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