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방위산업체인 LIG넥스원(주)가 구미대(총장 이승환)에서 ‘채용 및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14일 구미대 본관 4층 강당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반도체전자통신공학부, 전기융합에너지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중심으로 1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방산 계열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직무별 특성과 회사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기업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실무 인재 채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구미대는 이번 채용설명회를 계기로 LIG넥스원(주)과 채용에 대한 교육 연계·정보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방산 분야 사업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 최고의 방산 교육 중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각오다.
기업설명회에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업으로 지원한 학생 개인별로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공고에 따라 서류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법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구미대 취·창업지원센터 백민수 교수는 “기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하며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채용정보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맞춤형 자기소개서, 이력서 특강을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진정한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 앞서 올해 상·하반기 ㈜포스코, 자화전자(주), 아주스틸(주), ㈜피엔티, 포스코퓨처엠, ㈜에스원, ㈜삼양컴텍,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유)스테츠칩팩코리아, ㈜우진산전, ㈜사유원 등이 채용설명회를 위해 구미대를 찾았다.
한편, 구미대는 차별화된 채용 및 산학협력 시스템을 지역고교들과도 공유 ?연계해 지역 청년들의 정주여건을 위한 취업, 진로의 핵심 거점 역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