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다대오지파,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 개최... 대구·경북 각계각층 초청
  • 정혜윤기자
신천지 다대오지파,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 개최... 대구·경북 각계각층 초청
  • 정혜윤기자
  • 승인 2025.03.23
  • 댓글 8

신천지 다대오지파 활동 소개 및 문화체험 부스로 힐링, 시민 궁금증 해소
종교·사회 인사 대상 홍보관 투어 프로그램 운영 “앞으로도 소통의 문 열어놓을 것”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가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신천지 다대오지파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지파장 김수진·이하 신천지 다대오지파)는 대구시 대명동에 위치한 다대오지성전에서 대구·경북 시민과 종교지도자 및 사회 인사를 초청해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행사에는 50명의 종교지도자와 사회 인사를 포함한 1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이번 오픈 하우스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 체험부스와 종교지도자 및 사회 인사를 대상으로 한 희스토리 홍보관 투어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됐다.

행사는 장년회와 청년회의 특별공연으로 시작됐다. 장년회는 열정을 가득 담은 가요와 신나는 트로트 공연을 펼쳤고, 청년회는 '요한계시록 성취 실상 증거로 천지가 진동한다'는 의미의 박진감 있는 모듬북 공연을 선보여 참가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5. 김수진 지파장이 '대구교회 오픈 하우스'에서 성경 전반을 강의하고 있다. 사진=신천지 다대오지파 제공
이후 김수진 지파장은 강연을 통해서 행사의 취지를 알리고 교명에 대해 소개했다. 타교단과 맺은 MOU와 지구촌 평화실현을 위한 평화 활동, 각종 사회봉사 활동 등 신천지예수교회의 최근 활동에 대해 알렸다.

그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라는 교단명은 말 그대로 예수님이 주인인 교회로, 마땅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오픈 하우스를 열었다"며 "저번의 감사제가 마무리된 후 다대오지파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다는 요청에 따라 교회의 봉사 및 문화 활동 소개 부스, 그리고 여러 가지 체험 부스도 준비했으니 편하게 즐기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캘리그라피, 오락실, 별자리 이야기 등 이색적인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신천지 다대오지파 문화부의 활동 등을 소개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어 신천지 다대오지파는 '희스토리 홍보관 투어' 프로그램을 준비해 신천지예수교회의 연혁을 종교지도사 및 사회 인사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보관의 각 관마다 홍보단원이 도슨트를 준비해 신천지예수교회의 역사, 활동, 성경 교육 과정 등을 설명했다. 도슨트의 설명이 끝나자 김수진 지파장이 성경 전반을 육하원칙으로 설명한 후 참석자들이 각자의 종교 경서 내용을 두고 대화하는 차담회를 진행했다.

신천지 다대오지파 관계자는 "오늘 우리 사회 각계계층의 분들과 모여서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참석하신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으로 그동안 성장해왔다. 앞으로도 소통의 문을 열어놓고, 필요하실 때 달려가 빛 된 행실 보이는 교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 8
채송이 2025-03-25 22:46:54
창세기와 요한계시록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 궁금해요!!

얼그레이 2025-03-25 18:18:36
각계각층에서 여러분들이 오셨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소쿨 2025-03-24 17:16:42
각계각층 어느 분들이 오셨을까?

김지안 2025-03-24 15:46:41
각 지역별로 지역시민들과 소통하는장을 많이 마련하는거 같아요.한결 같이 한다는게 정말어려운데 여기는 꾸준히 진행하는거 같아 놀랍습니다

힐링여행 2025-03-24 10:45:27
문화체험 부스 통해서 서로 이해하는 시간이 될 듯!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