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과축제’ 올해 온라인 개최… 마케팅·판매 주력
  • 이희원기자
‘영주사과축제’ 올해 온라인 개최… 마케팅·판매 주력
  • 이희원기자
  • 승인 2021.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열어
축제 전용 홈페이지·SNS 등
비대면 플랫폼 기반으로 개최
하루 2회 라이브 커머스 진행
다양한 이벤트로 열기 더해
2021영주사과축제 장면
영주시는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2021영주사과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가을이 익어가는 계절이만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축제를 지양하고 사과홍보와 판매에 주력한다.

시가 주최, (재)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사과축제는 축제전용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최된다.

현장에서 판매홍보행사 위주로 진행된 작년 축제와는 달리 올해는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과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라이브커머스는 축제기간동안 1일 2회씩(△낮12시~오후1시 △오후7시~8시) 전문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의 진행으로 맛있는 영주사과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올해 사과축제는 집중적인 사전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13일부터 이벤트 및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사전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는 13일부터 축제기간 전날인 24일까지 1일 1회차(△낮12시~오후1시)로 진행된다. 사전판매행사는 지역민·사과재배농가·영주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이 직접 판매에 나서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축제 사전이벤트로는 △영주사과 구매후기이벤트 △사과 구매 챌린지 △사과높이쌓기 이벤트 △‘영주사과 좋아요’ 영상 콘테스트 △관관광재단 SNS 팔로우&좋아요 이벤트 △실시간 룰렛이벤트 △호응왕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 풍기인견이불, 영주사과 에코백, 사과 손수건, 사과 비누세트, 사과향 립밤, 사과 키링 등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축제관계자는 “전국 으뜸을 자랑하는 영주사과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없지만 ‘믿고 사는 영주사과’가 되기 위해 농민들이 한 해 동안 구슬땀을 흘렸다”며 “사과 생산농가가 미소짓고 구매자들이 함박웃음을 짓는 모두가 만족하는 온라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과판매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외에도 2021 온라인 영주사과축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2021영주사과축제 홈페이지(http://yjapple.yct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축제일정 등에 대한 내용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