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부석사 신도들로 구성된 선지회봉사단과 하망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4일 하망동 지역의 저소득층 가구에 보리빵과 음료수가 담긴 간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NH농협은행 봉화군지부(지부장 이광현)는 지난 24일 봉화군청을 방문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국산농산물로 만든 삼계탕 800세트(424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대구지방환경청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최근 낙동강 상류 지방하천이 있는 경북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수질오염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칠곡군간호사회는 지난 24일 리베라웨딩에서 간호사 권익증진은 물론 군민 건강증진과 사회봉사를 통한 간호사업 기여를 목적으로 사)대한간호협회 경북도 칠곡군간호사회를 창립했다.
군위경찰서는 24일 노인복지회관에서 지역 내 노인시설 방문·점검으로 노인범죄예방을 위한 ‘2023년 어르신지킴이 행복선생님’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구상공회의소 사랑나눔봉사단은 제일기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최근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을 찾아 밑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지난 22일 프랑스 현지에서 프랑스 제약회사인 에르바에틱(Herbaethic)과 대구한의대에서 생산하는 홍삼경옥골드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울진군은 지난 23일 기성면 구산항에서 어선사고 예방 및 안전 문화 확산과 관내 어업인의 안전 조업 의식 제고를 위해 ‘어선 안전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천시 의회사무국 직원 15명은 24일 농촌지역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영농철 일손 부족이 서산동 소재 자두 재배 농가를 찾아 자두 적과작업을 하며 힘을 보탰다.
전라남도 장흥군 직원들이 지난 23일 영덕군이 시행하는 ‘뚜벅이 마을’과 트레킹 코스 ‘블루로드’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현장답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