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발대식은 각 참여기구별로 위촉장을 수여한 가운데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청한 특강을 진행한 후 연간 운영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뮤지컬단과 청소년기자단은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각 특색에 맞는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뮤지컬단의 주요 활동은 △뮤지컬 퍼포먼스 기획 및 연출을 통한 무대공연 실시 △인증프로그램과 연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 제공 △뮤지컬 전문단원과의 만남의 장 △뮤지컬 관람 및 견학을 통한 문화예술 분야 진로 탐색 등이다.
청소년기자단은 △다양한 청소년 활동·행사 등 취재 및 인터뷰 진행을 통한 전문기자 직업체험 △현직기자와 연계한 청소년 기자양성 전문교육 제공 △신문사 등 전문기자와의 만남의 장 △재단행사 보도 및 온라인 홍보 등의 체험을 한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청소년뮤지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풍부한 예술 감수성을 키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제공하는 참여기구인 만큼 전문 기자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청소년뮤지컬단과 청소년기자단이 각자의 특색을 살려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다양한 정보는 카카오 채널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기구’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거나 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phyf.or.kr)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