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감홍사과 집단보급 성공사례 공유 ‘관심집중’
  • 윤대열기자
문경 감홍사과 집단보급 성공사례 공유 ‘관심집중’
  • 윤대열기자
  • 승인 2022.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과수산업 발전방안 전문가 간담회서 발표 ‘호응’
문경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과수산업 발전방안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시의 특산품종인 감홍사과의 집단보급 성공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최근 시에 따르면 포항 스마일빌리지 상옥영농조합법인 녹색체험장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경북도를 비롯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 등의 관계자와 외부 전문가인 윤태명 경북대학교 원예학과 교수가 참석해 농산물 시장 개방 확대에 대응한 사과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문경시는 사과과수담당과 과수기술담당이 참석해 문경시 특화품종인 감홍 사과의 집단보급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감홍 사과는 재배가 까다로워 전국적으로 재배가 확산되지 못한 국산 품종으로 현재 문경시에서 1110농가에 350ha 정도가 재배되고 있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다.

시는 감홍 사과 재배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과원조성 지원사업과 감홍사과 전문생산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꾸준히 시행해왔으며 감홍 묘목 및 묘목생산용 대목생산 지원 시범사업 감홍사과 수출재배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지원해 왔다.

또한 문경감홍사과재배연구회에서도 과수농가에 체계적인 재배기술 교육과 관리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홍콩에 수출도 했다고 덧붙였다.

김남일 농정과장은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먹거리를 선택하는 기준도 까다로워짐에 따라 고품질 문경사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문경사과 생산과 과수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