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본사 ‘대지철강’ 포항산단에 새 둥지
  • 모용복선임기자
대구 본사 ‘대지철강’ 포항산단에 새 둥지
  • 모용복선임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대지철강 MOU체결
내년 4월까지 152억 투자
철강산단 내 가공공장 신설
20여 명 신규 일자리 창출
이장식 포항시장 권한대행(왼쪽)과 이경호 대지철강㈜ 대표이사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대구에 본사를 둔 철강제품 가공·판매 중견기업인 대지철강㈜이 포항에 둥지를 튼다.

포항시는 26일 시청에서 포항철강산업단지 내 공장 신설 투자를 추진하고 있는 대지철강㈜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지철강㈜은 내년 4월까지 총 152억을 투자해 포항 철강2산업단지 내 3700평 부지에 최신설비를 갖춘 칼라강판 및 도금강판 가공공장을 설립하고 20여 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대지철강㈜은 대구 성서 산업단지 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포스코 냉연가공센터 중 하나로 칼라강판, 도금강판 등 철강제품을 가공·판매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대지철강㈜이 포항에 신규 투자를 결정함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철강 가공제품을 포항에서 직접 공급하게 돼, 타지에서 제품을 운송해 오던 포항 업체들이 인건비, 물류비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직접 고용인원 20명 외에도 운송, 각종 부자재 소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투자 촉진 및 지역 내 신규 고용 창출이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식 포항시장 권한대행은 “포항에 신규 투자를 결정해준 대지철강㈜ 이경호 대표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 유치활동을 통해 타 지역 기업들의 신규 투자를 이끌어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