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행복 증진·지역 발전 앞장”
  • 김희자기자
“주민 행복 증진·지역 발전 앞장”
  • 김희자기자
  • 승인 2022.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서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제9대 전반기 협의회 이끌어갈 회장·부회장·감사 선출 의결
울진군의회(의장 임승필)는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제117차 월례회)’를 15일 울진군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울진군에서 개최된 이번 월례회는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울진군의회가 주관하여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 울진군의회 군의원, 김재준 울진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월례회는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의 임원을 뽑는 정기총회로 앞으로 제9대 전반기 협의회를 이끌어갈 회장·부회장·감사 선출을 의결하였으며, 회장으로 영주시의회 심재연 의장이, 부회장은 문경시의회 황재용 의장이, 감사는 영덕군의회 손덕수 의장이 선출되었다.

임승필 울진군의회 의장은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정기총회가 울진에서 개최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 및 각종 재난이 늘어나는 상황 속에서 의장협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군민들이 안정된 삶을 위해서 여기 모이신 각 시군의회 의장님들과 지역현안 및 문제점 해결을 위해 협의하며 함께 나아가는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시·군의회 간의 공동발전 및 번영의 방향을 협의하고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의견 교환과 주요사안에 대한 의회차원의 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와 국가발전을 도모하고자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격월로 소속 시·군을 순회하며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민생과 직결되는 현안을 논의함으로써 주민의 행복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