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차 의원간담회 개최
청송군의회는 지난 9일 특별위원회실에서 2024년 제5차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의원간담회는 군정 주요사업과 현안 인 △2025년 지역농업CEO발전기반구축 지원사업(유통정책과) △2025년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화목1리, 화목2리 지구, 농정과) △청송군 청년 정착지원금 지원 계획(기획감사실)에 대해, 집행부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 제시 및 당부사항을 전달하였다.
특히, 의원간담회에서는 의원들이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에 대해, 사업기간 내 개발·설치를 마쳐, 추가 사업비이 없이, 군민들이 기대효과를 신속히 누릴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청년 정착지원금 지원에 대해, 청송군은 노인 복지는 훌륭하지만, 상대적으로 청년 지원책이 부족하다며, 정착지원금, 지급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내수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며, 초기 비용이 많이 들어 제외 요건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사항을 사업을 진행하면서, 예산이 가능한 경우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 주기를 부탁했다.
심상휴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이번 의원간담회를 통해 지적한 사항과, 개진된 의견들을 잘 검토해, 신속한 사업 진행과 청년 지역 정착 지원금 대상자 확대에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