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12월 15일까지
‘나만의 어행기’ 이벤트 진행
‘나만의 어행기’ 이벤트 진행
해양수산부는 이번달부터 12월 15일까지 대국민 방문 인증 이벤트 ‘2024 나만의 어(漁)행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촌어항재생사업이 시행된 어촌을 대상으로 하며,△ 여름 휴가철, △추석 연휴, △가을 단풍철 등 계절별로 달라지는 어촌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사업은 낙후된 어촌과 어항을 현대화하고 특화개발을 통해 어촌의 활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면 어촌어항재생사업 준공지 어촌 중 한 곳을 직접 방문해 촬영한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 와 함께 게시하고, 어촌어항재생사업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deal3000)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촌어항재생사업 공식 블로그 및 어촌어항재생사업 유튜브 △#어촌어항재생, △#나만의어행기, △#어촌여행, △#OO항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수부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어촌어항재생 사업지 인근에서 생산하는 지역특산물을 제공해 어촌의 달라진 모습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많은 국민 참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우리 어촌이 ‘찾고 싶은 어촌’으로 변화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풍요롭게 살 수 있고, 즐겁게 찾고 싶은 바다 생활권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