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6개월~만13세 어린이와
임신부·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순차 진행… 연령별 날짜 확인
청송군은 20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무료 접종을 실시한다.임신부·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순차 진행… 연령별 날짜 확인
이번 독감 예방무료 접종은 국가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어린이, 임신부(전기간),65세 이상 어르신 등이다.
접종 일정은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어린이 시작으로, 임신부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20일부터 2회 접종 대상자(6개월 이상부터 9세 미만사이 첫 접종어린이) △10월2일부터 1회 접종 대상자(9세 이상부터 13세 어린이 또는 6개월 이상부터 9세 미만사이 접종이력이 있는 어린이)와 임신부 △65세 이상 접종 대상자는 10월14일부터 30일까지 읍·면별 집중기간을 정하여 접종할 예정이다.
집중기간 이후엔, 관내 위탁의료기간과 보건의료원 및 보건지소(부남면, 현동면, 현서면, 안덕면, 진보면)에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위탁으료기간은 청송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송군의료원은 독감 유행 시기가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이며, 독감 바이러스는 비말로 전파돼 고열, 인후통, 두통, 근육통을 유발한다고 밝히고, 어린이, 임신부, 노인들은 독감 고위험군으로 보건당국에서는 10~12월 중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송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