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숙 부의장은 저수지 내의 미불용지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이에 따라 2025년 본예산에 편성해 보상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해 순차적으로 미불용지 보상을 추진할 계획을 확인했다.
박운표 의원은 음식물류폐기물 수거 횟수 부족으로 식당 운영 주민들의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부패 및 악취 민원 해결 방안에 대해 2025년부터 8개 읍·면 전체 주 3회 수거할 계획으로 원가 조사 용역 실시 중이며, 업체와 원활히 협의해 수거 체계를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홍복순 의원은 청정 군위를 지키기 위한 녹색성장을 위한 군위군의 탄소중립 이행 계획에 대해 군위군민의 탄소중립 인식개선을 위한 ‘탄소중립 전도사’ 활동 계획 수립과 2025년 ‘군위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제정 계획을 수립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박수현 의원은 위천 테마탐방로 데크노선 폐쇄 이유와 운영 계획에 대해 15년이 경과된 노후 시설물인 데크 시설을 재점검해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이어 장철식 의원은 마을만들기사업의 획일화 및 과열 등에 대해 지적했고 사업 취지에 맞도록 자율적이고 주민 주도형의 사업 추진과 사업의 사후관리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서대식 의원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야구장을 활용하는 홍보 방안에 대해 질문했으며 기존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글로벌 에어시티로서의 집중 효과가 있고 군위에 대한 외지인의 관심을 제고하는 다양한 형식의 홍보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군의회는 25일과 28일 이틀간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의 적정성 및 추진 상황, 사업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제285회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