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해외서 ESG경영 역량 입증
  • 이진수기자
포스코퓨처엠, 해외서 ESG경영 역량 입증
  • 이진수기자
  • 승인 2024.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2년 연속으로 편입 ‘쾌거’
포스코퓨처엠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 사진은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이 지난 9월 ‘나눔의 달’을 맞아 포항 청림해변에서 해양 쓰레기를수거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이 2024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DJSI 지수는 미국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ESG경영 평가지수로, 기업의 재무성과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을 종합평가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진다. 포스코퓨처엠은 올해 2년 연속 DJSI 평가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포함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 해당되는 DJSI 코리아 지수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포스코퓨처엠이 글로벌 시장에서 ESG경영 성과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것은 독립적 감사기구 운영을 통해 건전한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최고의사결정 기구인 이사회에 ESG경영 핵심 이슈를 보고하고 승인받는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50년 탄소중립 이행 로드맵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및 고효율 설비 도입에 나서고 있으며, 책임광물 정책을 기반으로 원료 공급망에서 인권침해, 환경파괴, 분쟁단체 자금유입 등의 문제에 대한 사전점검으로 ESG경영 선도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0월 발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 평가등급에서 지난해 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매우우수)’ 등급을 받았고, 12월 ‘ESG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법과 규범을 준수하는 컴플라이언스 기반 경영활동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ESG경영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