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딱팔딱 `은어’ 장단 느껴볼까”
  • 경북도민일보
“팔딱팔딱 `은어’ 장단 느껴볼까”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06.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2일 봉화은어축제 개막
잡고·먹고·보는 재미 `펑펑’

 
 “청정봉화에서 은어와 함께 아름다운 여름이야기 만드세요”
 추억과 낭만, 꿈이 있는 `제8회 봉화은어축제’가 다음달 2일~6일까지 5일간 `오세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봉화로!’라는 주제로 은빛 은어가 자맥질하던 봉화 내성천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봉화군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중륜)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일 오전 10시 4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은어잡이체험을 비롯한 맨손잡이체험, 야간고기잡이체험, 뗏목·수상자전거타기 등 시원한 물놀이와 잡은 은어를 직접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는 은어구이체험 등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은어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은어잡이체험은 축제기간 오전 11시와 오후 2시 30분 매일 2회에 걸쳐 열리며, 축제 4일째인 5일(토요일)에는 주말 관광객을 위해 오후 5시에 1회 더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체험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수중달리기, 은어퀴즈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여하는 기쁨과 친환경 농· 특산물을 덤으로 가져가는 즐거움도 제공된다.
 또 여름방학기간 축제장을 방문하는 학생들의 학습장으로 손색없는 국립중앙과학관의 희귀표본 전시관과 열목어, 산천어, 쉬리 등 민물고기 전시, 과학탐구 및 한지공예체험, 도산십이곡 탁본과 김생글씨 체험 등 학습의 장, 봉화관광사진 전시, 우수 농·특산물 전시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지역의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토속음식판매장, 은어먹거리골목 등이 운영된다.
 아울러 은어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공연행사로 청소년어울마당, 도립국악단 공연, 풍물한마당, 오케스트라 공연, 군민노래자랑 등이 열리며 개막축하공연은 2일 오후 10시 체육공원 주무대에서 박주희, 뚜띠, 이태호, 서정아, 민지, 강진 등 국내 유명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피날래를 장식하게 된다.
 한편 김 위원장은 “봉화은어축제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예년에 비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올 여름 휴가는 봉화은어축제가 열리는 내성천에서 가족과 연인이 함께 모여 멋진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화/박완훈기자 pw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