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7일 우리음식·생활문화 전시 체험전
전통음식 맛자랑 대회·천연염색 체험 등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의 개발보급과 예천 고유의 농촌생활문화를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2009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이 예천 우리농산물 축제 기간인 14일~17일까지 4일 동안 학생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체험전은 지난해까지 개최해 온 `우리음식 맛 자랑 대회’를 계승해 추진하는 것으로 다양한 향토음식 및 전통음식을 전시하고 천연염색, 농촌체험농장 등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될 음식은 역대 `우리음식 맛 자랑 대회’ 수상 음식 12점, 음식디미방 수록 예천특화음식 10점, 쌀소비 촉진을 위한 쌀음식 24점, 현대인의 올바른 식단 2종,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이 준비한 3첩, 5첩, 7첩, 9첩, 12첩의 전통식단, 예천으로 시집온 일본, 태국, 베트남 등 다문화 가족이 선보이는 다문화 음식 12점 등이다.
또한 음식업 예천군지부에서 예천의 맛집 홍보 및 시식관을 운영하여 예천의 맛집을 소개하고 농촌체험농장을 운영하는 15농가가 농촌체험농장 홍보 및 체험전도 운영하며 주제를 갖는 요리경연으로 농특산물을 이용한 현장 요리경진을 실시해 현장심사를 통해 7점을 시상하고 수상작품은 전시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에는 향토수공품연구회 회원들이 규방공예품 및 천연염색 작품 50여점을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볼거리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농촌여성 일감 갖기 제품 20여점도 전시·판매할 예정이며 음식문화와 연계한 생활도자기 30점도 전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뿐만 아니라 천연염색, 농촌체험 등의 생활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신명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천/김원혁기자 kwh@hidomin.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