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테마파크 창작 공모전’은 전통소재를 활용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출판, 공연, 게임, 전시, 관광 등 문화콘텐츠로써 사업화가 가능한 콘텐츠 기획안을 모집해 전통문화 창작소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젊은이들의 시각에서 전통 기록을 재해석해 미래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이나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 대상으로 3~4명을 팀으로 구성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5월 8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기획(안) 공모에 선정된 8팀에게는 5개월간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완된 기획(안)과 피칭, 홍보부스 심사를 통해 11월 중 최종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 개최하는 공모전은 참가하는 모든 팀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형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 공모전을 통해 창작자의 꿈을 이룬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
공모전 접수는 스토리테마파크 홈페이지 ‘창작 콘텐츠 공모전’란에서 진행되며 역대공모전 메뉴를 통해 1~5회 수상작 작품집과 피칭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