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윈드오케스트라(지휘 권강의)는 창단 이래 11회의 연주회를 가졌으며 2012년 9월 1일 교육부 주관 학생오케스트라 운영학교에 선정돼 행정적인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라온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 8월에 열린 제48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 10월에 열린 제73회 개천예술제에서도 금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The Syncopated Clock 연주곡에서 귀여운 학생들의 모습, Detective Conan Main Theme 의 색소폰 솔로연주 등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진 공연은 ‘라온윈드오케스트라의 행복한 피날레 곡’ Cheerio March에서 단원들의 하나 된 몸짓으로 그 정점을 찍었다.
특히 학부모들이 준비한 1년간의 추억 영상은 함께하는 연주, 함께 나누는 꿈을 보여주는 이날 연주회의 백미였다. 휴대폰 불빛으로 모든 관객이 하나된 모습은 그동안 고생한 단원들에게 작게나마 행복을 주는 시간이 됐다.
경산서부초 관계자는 “올 해 전국대회 및 다양한 교내 행사를 치러온 경산서부초등 관악합주단은 정기연주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연주 실력을 보여주었다”며 “매년 발전하는 라온윈드오케스트라! 내년에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 본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