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하반기 구미-나주교육 교류 협력·상생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김형식기자
2024 하반기 구미-나주교육 교류 협력·상생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김형식기자
  • 승인 2024.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하반기 구미-나주교육 교류 협력?상생을 위한 워크숍 개최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제공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19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을 위한 ‘2024 구미-나주교육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개회식에는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 외 구미 교육관계자 49명,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 외 나주 교육관계자 75명, 나주 관내 교장협의회 임원단,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 등 관계자 13여명 등 총 14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나주교육 교류 워크숍은‘경상북도교육청과 전라남도 교육청 업무협약(2022.12.22.)’에 따라 영호남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서로 교류함으로써 함께 배우며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협력 모델을 개발하고자 2023년부터 재개된 사업으로, 구미교육지원청은 나주교육지원청과 교육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두 시간 가량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두 지역 교육장의 환영사와 답사, 나주교육지원청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2024년도 각 교육지원청간의 성과와 우수 실적을 공유했고, 2025년도 사업 운영 방안 및 업무별 협의와 교육정책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이후로 이어진 친선경기로 참여자들은 서로 협동하면서 뜨거운 응원과 호응으로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구미-나주 지역의 우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여 영호남 지역 아이들 모두가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협력과 상생의 교육교류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