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서 10월 국제 웰니스인 축제 한마당
  • 김영호기자
영덕서 10월 국제 웰니스인 축제 한마당
  • 김영호기자
  • 승인 2024.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일~6일 고래불야영장서
국제H웰니스페스타2024 개최
105개 부스서 각국 전통의학 등
다양한 웰니스 라이프 기회 제공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 포스터. 사진=영덕군 제공.
세계 3대 자연 의학이 융합한 웰니스를 체험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하는 라이프 박람회 ‘영덕 국제 H웰니스페스타 2024’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세계 웰니스인들이 모여 웰니스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4'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약진흥원, 인도 아유르베다의사협회와 델리대학교, 바나라스힌두대학교 등의 공신력 있는 기관과 국내·외 유명 기업이 함께하는 국제 행사다.

행사의 프로그램은 크게 개막 행사, 웰니스 체험, 웰니스 라이프 박람회로 구성돼 있으며 개막행사에는 관객과 함께하는 인도 전통춤 공연, 자연을 소재로 한 악기의 합동 연주, 웰니스 토크 콘서트, 고래불 해변 걷기 등이 이뤄진다.

축제 기간 총 105개의 부스에서 항시 진행되는 웰니스 체험 행사는 한의학, 인도 아유르베다, 독일 크나이프 등 각국의 전통 의학을 통해 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 의료 체험, 웰니스 푸드·뷰티·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푸드마켓, 한국·인도 합동 공연과 인도 민화 초대전을 감상할 수 있는 웰니스 문화행사 등을 다채롭게 담고 있다.

이밖에 웰니스 자연치유 행사로 숲속 낮잠자기, 이완 명상, 요가, 비치 맨발걷기, 멍때리기, 캠핑 등이 이뤄지는 휴게존을 별도로 조성 상시 운영하게 된다.

웰니스 라이프 박람회는 축제 기간 동안 항시 운영되며, 인도·일본·독일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제품들을 한눈에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웰니스 분야 주제 발표 및 토론, 한의학·아유르베다 융복합 시연 등을 통해 영덕군에서 국제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