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형식기자
2024년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형식기자
  • 승인 2024.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구미 지역 환경 및 농촌 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지역 이해도 증진을 위해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9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초등학교 3~4학년 5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구미시 농업기술센터의 추천을 받아 해평면에 위치한 연의하루, 냉산친환경체험농장, 고아읍에 위치함 백야농원, 옥성면에 위치한 풀마실목장체험농장 등 4개의 농장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루어진다.

프로그램 운영 내용으로는 학생들이 직접 채소·버섯 따기, 고추장만들기, 과일케이크 만들기, 치즈만들기, 연잎비눗방을놀이, 건초주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농촌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오초등학교의 한 교사는 “오늘 농촌체험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구미 지역에서 나는 재료를 이용해 과일케이크도 만들고, 해평면에 많은 연잎으로 비눗방을 놀이를 하면서 학생들도 구미 지역에 대해 이해도가 향상된 것 같다.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구미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와 농업에 대한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애착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또한,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로 구미 지역의 여러 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에 있다.

남성관 교육장은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프록르램의 목적은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에 대한 애착도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구미교육지원청은 농촌체험 및 기업탐방 등 다양한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구미 지역의 애착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