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반반차 등 탄력적인 휴가제도
남·녀 육아휴직 등 운영 ‘호평’
지역 대표 건설기업 중 하나인 HXD화성개발이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을 보장하고, 가족 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반반차 등 탄력적인 휴가제도
남·녀 육아휴직 등 운영 ‘호평’
19일 HXD화성개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의 ‘2024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 전날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2024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시상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 현판을 전달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과 같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출입국 심사 때 우대 및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이 지원하는 인센티브 등 혜택이 주어진다.
HXD화성개발은 CI(기업 정체성)인 HXD(Happy Experience Designer, 행복한 삶의 경험을 담아내는 디자이너)가 함축하는 뜻처럼 가정과 일터가 행복하면 고객과 사회에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기업 가치관 아래 뛰어난 가족친화경영제도를 운영,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한 점이 높게 평가돼 인증 영예를 안았다.
실제 HXD화성개발은 ‘반반차’(시차 출·퇴근) 등 탄력적 휴가제도를 비롯해 남·녀 육아휴직, 출산휴가(배우자 포함) 등 출산양육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 본인 및 배우자 건강 검진비는 물론 자녀 입학 축하금, 부모 환갑, 형제·자매 결혼 등의 가족 기념일 및 각종 경·조사를 위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 및 생활안정자금 대출제도 △사내 콘도 운영 및 하계 휴가비 △장기근속 포상 △사내 동호회 지원 △생일축하금 등 임직원들의 복지증진 및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한 여러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지난 6월에는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HXD화성가족 친화 행사’를 통해 가족 친화적 사내 분위기를 다시 한번 확인, 호응을 이끌어 내면서 고정적인 연간 행사로 치를 계획이다.
박종수 HXD화성개발 대표이사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하는 건강한 문화 조성 및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