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XD화성개발, 근로자 워라밸 실현 ‘앞장’
  • 김무진기자
HXD화성개발, 근로자 워라밸 실현 ‘앞장’
  • 김무진기자
  • 승인 2024.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반반차 등 탄력적인 휴가제도
남·녀 육아휴직 등 운영 ‘호평’
지난 18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2024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의 ‘2024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HXD화성개발 박종수 대표이사가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으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현판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HXD화성개발 제공
HXD화성개발이 여성가족부로부터 받은 가족친화 우수기업 현판. 사진=HXD화성개발 제공
지역 대표 건설기업 중 하나인 HXD화성개발이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을 보장하고, 가족 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일 HXD화성개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의 ‘2024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 전날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열린 ‘2024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시상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 현판을 전달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과 같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출입국 심사 때 우대 및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이 지원하는 인센티브 등 혜택이 주어진다.

HXD화성개발은 CI(기업 정체성)인 HXD(Happy Experience Designer, 행복한 삶의 경험을 담아내는 디자이너)가 함축하는 뜻처럼 가정과 일터가 행복하면 고객과 사회에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기업 가치관 아래 뛰어난 가족친화경영제도를 운영,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한 점이 높게 평가돼 인증 영예를 안았다.

실제 HXD화성개발은 ‘반반차’(시차 출·퇴근) 등 탄력적 휴가제도를 비롯해 남·녀 육아휴직, 출산휴가(배우자 포함) 등 출산양육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 본인 및 배우자 건강 검진비는 물론 자녀 입학 축하금, 부모 환갑, 형제·자매 결혼 등의 가족 기념일 및 각종 경·조사를 위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 및 생활안정자금 대출제도 △사내 콘도 운영 및 하계 휴가비 △장기근속 포상 △사내 동호회 지원 △생일축하금 등 임직원들의 복지증진 및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한 여러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지난 6월에는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HXD화성가족 친화 행사’를 통해 가족 친화적 사내 분위기를 다시 한번 확인, 호응을 이끌어 내면서 고정적인 연간 행사로 치를 계획이다.

박종수 HXD화성개발 대표이사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하는 건강한 문화 조성 및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